심슨 (The Simpsons) 속 에드워드 호퍼 (Edward Hopper, 1882-1967)


자취방에 TV가 없어서 밥 먹을 때, 심슨(The Simpsons)을 틀어놓고 밥을 먹는다.

한 에피소드를 보다가 중간에 어라? 하는 장면이 나왔는데..


심슨 에드워드 호퍼


이 장면이었다. 한 2~3초 정도 됐던 거 같은데 꽤나 익숙한 화면이어서 바로 머릿속을 스캔해 봤다. 

원본의 이미지는 머릿속에 선명하지만 작가의 이름과 그림 제목이 생각나지 않았다.

그리고..


에드워드 호퍼 Edward Hopper, Nighthawks, 1942

에드워드 호퍼(Edward Hopper, 1882-1967)
Nighthawks, 1942
Oil on canvas, 30 x 60 in., The Art Institute of Chicago


찾아냈다.

처음 이 작가를 알게된 것도 우연이었다.

참 할 일 없던 어느날, 구글에 이것 저것 검색하고 있었다. 다들 하는 자기 이름 검색부터 시작해서 나중엔 내 생일도 검색했다. 그러다 딱 100년 전 나와 같은 날에 태어난 사람이 있었는데 그게 바로 이 에드워드 호퍼(Edward Hopper, 1882-1967)였다.

그나저나 심슨(Fox)도 참 재밌는 게 이 화가, 이 그림이 일반 사람들은 물론 미술을 전공한 사람들 중에도 잘 모르는 사람이 많은데 이 이미지를 패러디 했다는 거다.

스토리상으론 전혀 개연성이 없는 장면이긴한데, 화가가 미국 출신이며 원본 그림의 의미까지 생각해 보면 뭔가 있을거 같기도 하고... 사실 심슨엔 정말 많은 패러디와 풍자가 섞여있고 또한 자주 등장한다는 것이다. 정치, 사회, 경제, 연예부분등 거의 분야에 걸쳐서.. 그리고 보통은 숨겨진 패러디, 풍자를 인식하지 못하고 지나치는 경우가 태반이고... 아무래도 미국정서, 사회속 소스가 많이 등장하니까.



꾸물

딴지일보 마빡을 만드는 정착왜구

댓글 쓰기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