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혼 스피드 D7 - (DAHON SPEED D7) 미니벨로, 폴딩 자전거




저렴한 가격에 스포티한 주행성능.
4130 크로몰리 Sonus 튜브에 수공으로 용접되었고 6가지의 특허 기술이 접목


*Simple Specs

- 구분 : 20" 폴딩
- 스피드 : 7
- 무게 : 12.5kg
- 폴딩시간 : 15 sec
- 폴딩사이즈 : 30x77x64cm


* Detail Specs

색상 : 흰색(Cloud), 오렌지(Tangerine), 연푸른(Slate), 진청(Baltic), 회녹색(Sage), 검정(Obsidian). 연회색(Stone), 빨강(Brick)
폴딩 사이즈 : 30 x 77 x 64cm
폴딩 시간 : 15초
무게 : 12.5kgs (페달제외)
라이더 신장 (권장사항) : 142cm~188cm
라이더 몸무게 : 95kgs
프레임 : SuperLife 4130 크로몰리, WrapAround technology
포크 : Fusion Technology
핸들 포스트 : Radius V Terescope, 높낮이 조절식, V-Clamp
시트 포스트 : SuperOversize, MicroAdjust, 알미늄
브레이크 : ProMax V 브레이크
타이어 : Dahon Rotolo, 20" x 1.75", high pressure 65 psi coffee skinwall or Schwalbe Citizen (EU)
쉬프터 : Sram MRX Comp, SRS Technology
뒷 변속기 : Dahon Neos, RapidRise
핸들바 : 6061 - T6 알미늄 일자바
크랭크셋 : Cold-forged 6061 - T6 aluminium 크랭크 암
페달 : Suntour 접이식 페달
프론트 허브 : 다혼 미니, 알미늄, 실드
리어 허브 : Formula, 카셋트, 알미늄, 실드
악세서리 : 리플렉트 팬츠 클립



이런 스펙의 자전거




영상 속 모델은 다혼 비테세라고 써 있음..

그치만 접고 펴는 방식은 핸들을 밑으로 내리는 연결부위 '방식' 빼고 같다.


쪼 위에 설명된 저렴한 가격은 어떤 대상을 한 것인지, 성능대 가격비를 말하는 건지는 모르겠지만 내가 구입할 때 인터넷 최저가로 42만원 정도를 주고 구입했다.

다혼 스피드 D7 - (DAHON SPEED D7)의 상위 모델이라 할 수 있는 다혼 스피드 P8 - (DAHON SPEED P8)과는 한 10만 원 정도 차이가 났었고 다른 점이라면, 타이어 종류와 앞쪽 기어가 1단인 점이 다르다.

구매하기 전 잠깐 고민했지만 정말 험악한 경사로가 아닌 이상은 앞쪽 기어를 쓸 일이 그다지 많지 않기 때문에 D-7으로 결정했다.

무게는 12.5kg에 페달 제외라고 써 있는데 페달이란 게 생각보다 무겁고 자전거를 묶어둘 자물쇠를 자전거에 걸어 둔다고 가정하면 13kg은 훌쩍 뛰어넘는다. 

게다가 12,13kg 이라는 게 생각보다 가벼운 게 아니고 계단이나 좀 오래 들고 있으면 꽤 무겁다는 생각이 든다. 아무래도 프레임 재질이 SuperLife 4130 크로몰리 라는 걸로 이루어져서 그런듯.

-크로몰리-
크로몰리는 sus의 일종으로(sus는 기계쪽을 다루시는 분들이 스테인리스를 부르는 말) 녹이 잘 슬지않는 강. 스테인리스 만큼은 아니지만 웬만큼의 녹에는 강함. 또한 이 크로몰리 4130을 스프링강 이라고도 한다. 스프링처럼 강하고 튕겨져 나올수 있는 강이라 붙여진 이름.
이라고 함. http://cafe.naver.com/minivelobike/21937 이곳을 참조하면 대강 알 수 있다.

구매 전 그래도 폴딩 자전거이고 휴대성을 고려해서 알류미늄 프레임을 생각했는데, 검색을 해보니 알루미늄 프레임이 가볍긴 하지만 자전거를 사용 중에 프레임에 충격이 가해지면 프레임이 그 충격을 견뎌내고 끝이 아니라 이런 충격들이 프레임 내부에 축적된다고 한다. 그래서 어느 순간 찢어지거나 부셔져 버린다고.

자전거 타고 여행할 생각도 조금 있었기에 검색해 보니 다혼(DAHON) 자전거가 여행용으로도 널리 쓰일만큼 튼튼하다고 한다.



꾸물

딴지일보 마빡을 만드는 정착왜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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